title

2013년 10월 17일 목요일

창원시한의사회, 한마음병원과 MOU 체결

경남 창원시한의사회(회장 이병직)는 16일 한마음병원(병원장 하충식)과 업무협약(MOU)을 체결, 향후 양 기관간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보건 향상 및 보건의료계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의료의 질을 향상시켜 상호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진단 및 치료, 재활을 위해 시설 및 장비 필요시나 진료 의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에 대해 환자를 의뢰토록 하는 한편 수탁검사를 시행하고, 검사결과 및 판정(독) 내용을 통보해 환자의 원활한 진료를 지원하는 등 상호간 환자 및 검사를 의뢰키로 했다.

또한 한마음병원에서는 창원시회 회원 및 그 직계가족들을 대상으로 △각종 질병 발생에 대한 환자의 진료 △종합검진센터 이용시 동일 검진수가 적용 △교통/산업 재해 사고 발생시 진료 및 행정 지원 △공상진료시 산재수가 적용 △입원, 외래진료 및 재활치료시 사후관리 등의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도 상호 의료협력을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며, 협진의 효율을 통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에서 협조토록 노력하기로 했다. 

창원시한의사회는 앞으로도 창원시내 10여 개의 병원의 MOU를 체결, 회원 편익 증대 및 의료 질 향상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창원시회 이병직 회장을 비롯 최중기 부회장, 한진근 총무이사, 안철우 대외협력이사, 김이곤 체육이사 등이 참석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