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2015년 12월 22일 화요일

동의보감 웹서비스

 
도움말
  • ➊ 동의보감 웹서비스는 제가한방프로그램(창원 제가한의원 정용욱)에서 동의보감 부분을 대한한의사협회에 기증하여 웹으로 기획·제작 되었습니다.
  • ➋ 웹서비스는 제가프로 정식판에 비하여 다소간의 기능 제약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상에서 쉽게 동의보감 전문을 검색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 ➌ 원문을 모두 수록하였으며, 본문에서 띄어쓰기와 방점을 사용하였고, 원문의 훼손없이 쉽게 구분이 가능하도록 단락과 표지를 사용하였습니다.
  • ➍ 유형별 빠른병증색인이 갖추어져 있고, 본문순서대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➎ 본문검색중 이전위치로 쉽게 되돌아가게 하였습니다.
  • ➏ 동의보감 총목에 따른 세부목차의 위치를 확인토록 하였습니다.
  • ➐ 본 저작물의 저작권은 대한한의사협회와 제가한방프로그램에 있습니다.

  • 기증자 인사말
  • -.본 동의보감웹서비스가 나오기까지 애써주신 창원 동화한의원 허부 원장님과 대한한의사협회 정보통신위원회 위원여러분 및 실무담당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 -.제가한방프로그램은 한의학원전을 임상에서 바로 활용가능토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습니다.
  • -.제가프로 정식판에서는 통합색인기능으로 다른 원서와의 교차검색이 가능하며, 한자자전 기능과 문서찾기 및 문장찾기 기능이 사용가능합니다.
  • http://jega.akom.org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