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2017년 1월 24일 화요일

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후유증, 체질을 고려한 한방치료

 
 
 

추워진 날씨 탓에 온도는 영하로 떨어지고 도로는 비와 눈으로 얼어 안전운전을 하더라도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늘 주의해야 한다. 본인 부주의뿐 아니라 타인의 부주의로 인해서도 언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는 교통사고발생 후 나타나는 교통사고후유증은 초기치료만큼이나 지속적인 관리 또한 중요하다.

하지만 가벼운 접촉사고의 경우 눈에 확인되는 별 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에 치료를 미루는 사람들이 많다. 사고의 정도, 건강상태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교통사고후유증은 경미한 사고라도 어혈과 염좌, 디스크 등 복합적인 증상으로 이어져 많은 통증이 동반 될 수 있다.

또한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은 사고 직후보다 짧게는 며칠, 길게는 수 개월에 걸쳐 서서히 통증이 드러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간과하고 지나치기 쉬워 장기간에 걸쳐 만성통증, 디스크질환으로 굳어 질 수 있다. 특히 이미 척추, 관절 질환을 앓고 있다면 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후유증 관리가 필요하다.

교통사고 발생 이후 자각증상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교통사고한의원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한방치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다.

강원춘천 다솜한의원 김종화 원장은 “한방에서 흔히 말하는 어혈을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후유증의 주 원인으로 본다. 어혈이란 조직, 혈관내의 출혈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뭉쳐 노폐물의 배출, 기혈의 순환을 방해한 부위만의 통증이 아닌 신체 전반적인 균형, 면역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다양한 통증을 유발 하기 때문에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느껴진다면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교통사고후유증 완화를 위해 한방치료방법에 대해 교통사고치료에 유능한 원장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닥터티에이 연구그룹 소속 다솜한의원 김종화 원장에게 자문을 구해본다.

후유증을 유발하는 원인인 어혈제거와 함께 신체의 밸런스를 맞추고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치료의 효능을 높여주는 면역약침과 한약을 더불어 뜸, 부항치료, 직접수기치료 요법 중 하나인 추나요법으로 척추의 부정렬을 바로 잡아주는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을 제대로 풀어 주지 않은 채, 근육, 인대 관절 등의 손상 입은 부위만을 치료할 경우 치료기간이 길어질 뿐 아니라 증상이 더 이상 완화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후유증 치료의 핵심인 어혈제거가 중요하게 보고있다.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모든 환자에게 동일 되게 처방하는 것이 아닌 사고의 정도 개인의 체질, 건강상태, 증상에 따른 치료로 교통사고후유증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자동차보험 가입자라면 자동차보험 혜택이 적용되어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받아볼 수 있으니 교통사고 후 작은 통증이라도 느껴진다면 빠른 시일 내에 자동차보험한의원을 내원해 치료를 받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