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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월 26일 일요일

KBS-1/2TV ‘식품과 의약품용 한약재의 차이’ 공익광고
대한한의사협회 사상 최초로 ‘식품과 의약품용 한약재의 차이’를 알리는 대국민 캠페인 광고가 시작됐다.

KBS-1/2TV를 통한 캠페인 광고는 1월13일부터 2월14일(한달/41회 방송)까지 방송되며, 첫방송은 1월13일 KBS-1TV 9시 뉴스 종료 후 방영된 바 있다.
지난 2013년 1월 실시된 ‘한방의료 이용실태 및 한방의료정책에 대한 국민조사’에 따르면, 한방의료 정보와 지식을 얻는 경로 중 가장 높은 비중이 ‘가족, 친구 등(27.1%)’이었으며, ‘TV(21.8%)’가 다음 순으로 두 매체를 합하면 50%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이에 대한한의사협회에서는 TV 광고를 통해 한의학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를 개선하는 광고를 시행하고 공중에 회자될 수 있도록 하여 여론 조성 및 국민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자 TV 광고를 추진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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